엘리먼트14, Google AIY 프로젝트 키트 및 Coral USB 액셀러레이터 보급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3.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ogle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해 지능형 기기 설계 단순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엘리먼트14가 Google AIY 프로젝트 키트 및 Coral USB액셀러레이터 판매를 개시했다. 엔지니어, 설계자 및 제조업체는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프로젝트 및 제품에 대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및 기계학습(ML) 추론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에서 개발 단계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적용 가능해지는 것이다. 신경망 추론이 가능한 지능형 기기의 개발을 단순화하는데도 유용하다.

Google Project kits [사진=엘리멘트14]
Google Project kits [사진=엘리멘트14]

음성 및 시각을 위한 기초적인 로컬 AI 프로젝트 키트는 설계자가 기계학습을 간단하게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개발자가 AI 및 온디바이스 추론 능력을 활용해 스마트시티, 제조업, 자동차, 의료 및 농업 분야의 개발 등의 다양한 산업에 도움이 되는 지능형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Coral의 USB accelerator로 다양한 기존 시스템에 고속 기계학습 추론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Google의 AIY 및 Coral technology는 로컬 AI를 사용한 기기 구축을 위해 하드웨어 구성 요소, 소프트웨어 도구 및 프리 컴파일된 모델의 완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현재 엘리먼트14에서 판매 중인 제품은 아래와 같다. 

Google AIY Voice Kit (G950-00865-01)를 통해 사용자는 자체 자연어 프로세서를 구축하고 이를 Google Assistant에 연결해 기계학습 및 AI를 실험할 수 있다. 이것은 본 키트를 질문과 명령에 응답하는 음성 어시스턴스로 바꾼다. 이 키트로 Raspberry Pi 프로젝트에 음성 인식 및 AI 처리를 추가할 수 있다. 사용자는 샘플 코드 또는 Google Cloud Speech-to-Text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음성 명령을 텍스트로 변환해 프로그램 코드의 작업을 트리거한다. 음성 인식 기능이 적용된 프로젝트에서 핵심 문구 감지를 사용해 로봇, 음악, 게임 등을 제어할 수 있다. 

Google AIY Vision Kit (G950-00866-01)는 신경망을 사용한 이미지 인식 실험에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사용자는 최대 1,000개까지의 일반적인 물체를 보고 인식하며 얼굴, 감정 및 자세의 감지가 가능한 자신만의 지능형 카메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고급 이미지 감지 모델링을 사용해 개체 분할을 수행 할 수도 있다. 해당 키트는 Raspberry Pi로 구동되며 심층 신경망이 장치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실행되므로 클라우드 연결 없이 컴퓨터 시각을 달성할 수 있다. 

Coral USB Accelerator (G950-01456-01)는 구축 및 배포가 간편한 액세서리로써, AutoML Vision Edge를 사용하는 지능형 기기에 고정밀 커스텀 화상 분류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Google Edge TPU 보조 프로세서를 USB 포트를 통해 기존 시스템에 연결해 다양한 범위의 시스템에서 고속 기계학습 추론을 사용할 수 있다. 온보드 Edge TPU는 TensorFlow Lite 모델을 전력 효율 방식으로 가속화하기 위해 Google에서 설계한 소형 ASIC이다. 초당 4조회의 작업(TOPS)이 가능하며(TOPS마다 0.5 와트 사용), 초당 약 400프레임의 최첨단 모바일 비전 모델을 구현할 수 있다. 온디바이스 기계학습(ML) 처리로 지연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높이고 지속적인 인터넷 연결의 필요성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