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산업 전방위적으로 플라스틱 및 금속 파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제조업체에서는 이 같은 수요에 맞춰 대량생산을 구현할 수 있는 3D프린팅에 관심이 뜨겁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최대 3D프린팅 공급업체 프로토텍이 제조 현장에 유용한 새로운 차원의 적층제조 솔루션들을 대거 선보이며 주목을 끌고 있다.
대량 부품 생산에 제격인 Stratasys ‘H350’
H350은 기존의 제조 및 기타 3D프린팅 방법으로는 불가능한 최종사용부품의 생산도 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쟁력 높은 ‘부품당 비용’이 강점으로, 차별화된 열 관리를 포함한 Big Wave 분말 적층 기능의 SAF(Selective Absorption Fusion) 기술을 이용해 정밀하고 일관된 부품의 대량 생산을 지원한다. 이에 균일하고 매끄러운 표면을 갖춘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
H350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빌드 준비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다. 클라우드 연결이나 펌웨어 업데이트 없이도 이전 프린팅 설정을 재사용할 수 있으므로 생산 품질을 제어할 수 있다.
최종사용부품 제작도 거뜬 소화하는 Stratasys ‘Origin One’
P3 프로그램을 통한 광중합 기술로 최고의 정확성과 일관성, 정교함을 자랑하는 3D 프린팅 솔루션이다. 다양한 재료로 생체 적합성 의료 기기에서 항공우주 분야에 사용되는 부품과 그 밖의 모든 분야의 응용 생산도 가능하다. 최적화된 제작 용량, 장비의 소형화, 미량의 전력 요구량 등을 제공해 제조업체는 ‘평방피트당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열경화성 수지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고급 재료가 부각된다. 또한, 기존 사출성형 기술보다 뛰어난 표면 품질로 후가공이 필요 없다는 점도 눈여겨 볼 장점이다.
금속부품에 유용한 Desktop Metal ‘Shop System’
금속분말 위에 액체 바인더를 Jetting해 금속부품 조형 후 소결하는 가장 뛰어난 해상도의 BinderJet 신기술로 하루에 수백 개의 금속부품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우수한 표면 조도 및 복잡한 형상의 금속 부품 제작도 가능하다.
서포트 제거를 위한 후가공이 불필요하다는 이점이 있다.
Shop System은 자동차, 소비재, 전자 제품 및 석유화학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의 금속부품을 고속으로 생산하는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