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티, 공정별 최적화 제품 생산 가능한 ‘EV 전용 배터리 팩 케이스’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4.06.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S 랙 등 배터리 케이스 분야 턴키 제작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엠디티(MDT)는 자동차·조선·전자·항공우주 등 각 분야에서 AL MIG, 레이저, 마찰교반용접(FSW) 등 용접 뿌리기술 및 배터리 관련 고도화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또한, 4차산업혁명과 AI 적용 및 로롯 등을 설계부터 가공 제작 및 컨트롤 시스템 로봇 용접기를 원스톱으로 자체 제조하고 있다.

엠디티의 ‘전기차 전용 배터리 팩 케이스’ [사진=엠디티]

자동차 부문에는 EV용 배터리 케이스의 △설계 △해석 △제작 △용접 △조립 △검사 △납품을 턴키로 진행하고 있으며, 설비 부문에서는 용접·접합 장비를 패키지화 및 시스템화해 다양한 산업군에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조선산업 대상으로 수소 선박용 BMA(Battery Module Assembly) 및 BPC(Battery Pack Case) 등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주요 제품 및 솔루션으로는 ‘EV 전용 배터리 팩 케이스’와 ‘LASER+FSW(BPC)’, ‘MIG+LASER(BPC)’가 있다. EV 전용 배터리 팩 케이스는 MIG(Metal Inert Gas), FSW(Friction Stir Welding), 레이저 등 다양한 용접법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각 공정별 최적화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엠디티는 기존의 사업영역인 배터리 케이스 및 BMA 제작인 자동차 산업군과 ESS와 같은 에너지저장장치의 랙(RACK) 제작 등 비자동차 산업군에 중점을 두고, 중장기 사업계획을 세워 추진하고 있다.

엠디티 이광원 대표는 “배터리 케이스뿐만 아니라 관련 부품 전체의 턴키 제작도 가능한, 설계부터 납품까지 모두 관장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라며, “고객사 품질 목표 만족을 위해 자체 품질 기준을 수립하는 등 고객 맞춤 경영방침을 세워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엠디티는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배터리&충전인프라 엑스포’에서 ‘EV 전용 배터리 팩 케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배터리 생산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