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Branson GLX-1 레이저 용착기 출시… “소형 플라스틱 부품 조립 자동화”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4.06.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착제품을 고정된 상태로 용착, 폐루프 제품 재활용 지원 및 지속 가능성 향상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머슨이 복잡하고 섬세한 플라스틱 부품 및 어셈블리 결합의 수요 증가에 대응 가능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레이저 용착기를 출시했다.

Branson GLX-1 레이저 용착기 [사진=에머슨]

Branson GLX-1 레이저 용착기는 작은 설치 면적과 모듈식 설계로 ISO-8 클린룸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며 통합 자동화 제어기로서 생산 로봇의 설치 및 인터페이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

GLX-1 용착기는 정밀한 서보 기반 작동 제어를 통해 미세 유체 부품이 포함된 카테터 및 웨어러블과 같은 의료 시장용 어플리케이션부터 전자, 자동차, 가전제품 시장용 센서의 3차원 컨투어 부품까지 자유롭게 설계하고 접합할 수 있다.

열과 진동으로 인한 손상 위험없이 복잡한 3D 접합형상이나 사전 조립된 부품으로 고성능 혼합 폴리머 및 부품 결합이 가능하다. 레이저 용착은 플래시나 눌림자국 등이 없이 진행돼 우수한 용착외관을 보장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최근 폐루프 제품 재활용에 대한 장치 제조업체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GLX-1 용착기는 일반 의료 장치 및 웨어러블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안전하게 접합 분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분해 기능으로 내부 중요 부품을 회수하고 재사용하면서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고 폐기물 감소를 돕는다.

GLX-1 용착기는 에머슨의 STTlr(Simultaneous Through-Transmission Infrared) 레이저 용착 기술을 통해 뛰어난 생산 효율성과 용착 강도, 심미성을 제공한다. Branson의 고출력 레이저 뱅크로 뱅크 당 최대 250와트(W)까지 구성 가능한 출력 레벨을, 고급 서보 구동 액추에이터로 낮은 레벨에서 높은 레벨까지 정밀하고 반복 가능한 폐루프 다운포스 제어를 제공해 용착 사이클 시간을 단축시키고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대량의 고품질 생산을 지원한다.

또한 폐루프 공압 제어를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용착 레시피를 인식하고 올바른 생산 툴링과 일치시키는 RFID(Radio-frequency identification) 기능을 통해 효율적이고 정확한 툴 전환을 보장한다.

한편, GLX-1은 탁월한 연결성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내부 고객 네트워크를 통해 용착 데이터 전송을 단순화하는 용착 데이터 수집 및 전송, 보안 기능을 갖추고 99단계의 맞춤형 비밀번호로 보호돼 안전을 강화했다.

운영 및 보안 기능은 스위블링 펜던트 암에 장착된 12인치 터치스크린 HMI를 통해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플랜트 네트워크와도 쉽게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IIoT와 통신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데이터 인터페이스 게이트웨이(DIG) 및 Fieldbus인터페이스 게이트웨이 호환성, USB 포트, OPC-UA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에머슨 엠마 우드(Emma Wood)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주요 시장에서 민감한 전자 부품을 하우징하는 더 작고 복잡한 고품질 플라스틱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새로운 Branson GLX-1 레이저 용착기는 초소형 패키지로 강력하고 깔끔한 접합부와 고급 연결 기능을 제공해 제조업체에서 최상급 제품 설계와 효율적인 생산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