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IBK기업은행장, 2025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 개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5.01.24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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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경영 슬로건, ‘고객 가치 최우선 IBK’로 정해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24일 IBK충주연수원에서 열린 '2025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올해 경영전략 방향과 추진과제를 설명하고 있다 / 사진=IBK기업은행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4일 2025년도 경영전략 방향과 추진과제를 공유하는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해 본격적인 영업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회의는 정기 인사와 조직개편이 마무리된 직후 김성태 은행장을 비롯한 자회사 사장단과 국내외 영업점장 등 임직원 9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김성태 은행장은 지난 한 해 여러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중소기업 대출 역대 최대 점유율을 달성한 부분과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위기 극복 지원에 앞장서 준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그는 이어 올해 경영슬로건을 ‘고객 가치 최우선 IBK’로 정하며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을 위한 5대 전략 방향으로 ▲고객중심 경영 ▲탄탄한 수익기반 구축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조직 자긍심 강화 ▲지속 가능 금융을 제시했다.

특히 김성태 은행장은 “은행의 본원적 경쟁력은 차별화된 고객 가치로부터 나온다”며 “기업 생애 주기별 지원체계 완성과 중소기업 디지털화 등 IBK만의 차별화된 중소기업 지원체계 마련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IBK가 ‘대한 한국 금융의 등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경제의 시장 안전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현장 업무역량 강화와 혁신에 도전하는 조직문화 확산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행복한 삶과 올바른 소통을 위한 조언’이라는 주제의 명사특강과 성과 우수 영업점장들을 격려하기 위한 깜짝 가족 방문 등 영업점장들의 마음건강을 챙기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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