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소상공인 대상 '안전한 점포 만들기' 신규 사회 공헌 사업 시행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11.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점검이 필요한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
지난 18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의정부 제일시장 점검 현장에서 윤희승 KB손해보험 경영전략본부장(오른쪽), 조진식 의정부 제일시장 번영회 번영회장(왼쪽)이 안전점검을 받은 소상공인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KB손해보험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KB손해보험(사장 구본욱)은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환경 개선을 위해 '안전한 점포 만들기' 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안전한 점포 만들기' 사업은 안전점검이 필요한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전기 배선 ▲가스 배관 ▲소방 시설 등 주요 안전 요소에 대해 점검을 통해 화재와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영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KB손해보험(이하 KB손보)의 신규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손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안전한 영업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18일 KB손보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의정부 제일시장 내 소상공인 점포 1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현장에는 윤희승 KB손해보험 경영전략본부장, 이재철 의정부 시청 기업경제과장, KB손해사정 위험관리 전문가 등이 참석해 점포별로 전기 안전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화재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KB손해보험은 이달 말까지 의정부 지역 내 소상공인 점포 10곳을 추가 점검할 계획이며,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확인된 위험 시설을 교체하는 등 사후관리도 진행하기로 했다.

윤희승 KB손보 경영전략본부장은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의 연고지인 의정부에서 지역사회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실현하고 지역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