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변혁 분야 선두주자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거점으로 산업용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상장 기업 오일로(Oylo)를 인수했다.
오일로는 평가, 턴키 구축, 매니지드 서비스, 사고 대응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산업 제어 시스템(ICS) 사이버보안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프랑크 쿨라세비치(Frank Kulaszewicz) 라이프사이클 서비스 부문 수석부사장은 “공장에 인터넷 연결 스마트 기기가 도입됨에 따라 산업용 운영기술(OT)과 정보기술(IT)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로크웰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려는 고객사를 돕기 위해 전념하고 있으며 오일로가 보유한 심층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세계 시장 내 제공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오일로의 OT 사이버보안 전문 기술은 로크웰이 최근 애브넷 데이터 시큐리티(Avnet Data Security) 인수로 확보한 IT 사이버보안 기술을 보완한다. 로크웰은 오일로 합병을 발판으로 급속히 발전하는 시장에서 산업용 시장을 위한 사이버보안 서비스 솔루션을 확대하게 됐다.
오일로 에두아라두 디 몬테(Eduardo Di Monte) CEO는 “고객과 파트너에게 서비스를 계속하는 한편으로 전 세계 조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오일로는 앞으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라이프사이클 서비스 운영 부문의 일부로 실적을 보고하게 되며,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