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바슬러(Basler)가 1월 27일 오후 4시(한국 시간) 부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 사례를 기반으로 한 비전 가이드 로봇의 비전기술과 활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설명한다.
오늘날 비전 기술은 로봇에게 시각의 힘을 부여하여 정확성을 높이는 한편, 로봇을 더욱 더 스마트하게, 그리고 더 어려운 작업을 유연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트렌드로 인해 향후 로보틱스 시장의 잠재력은 더욱 더 확대되고 있다.
바슬러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웹 세미나 시리즈에서는 비전 가이드 로봇에게 걸 맞는 2D 및 3D 카메라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로봇과 비전의 결합으로 자재 핸들링, 물류, 그리고 품질 관리 및 제조 프로세스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일반적으로 로보틱스 분야에서 머신 비전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될 수 있다”면서, “이번 웹 세미나는 영문으로 제공 되지만, 올바른 2D 와 3D카메라를 사용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어떤 식으로 카메라와 로봇이 결합될 수 있는지 해외에서의 실제 적용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웹 세미나에서는 비전 가이드가 필요한 로봇의 종류를 알아보고, 머신비전 카메라를 로봇에 통합시켜 어떠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지 인사이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바슬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무료 웹 세미나 시리즈를 지난 2020년 4월부터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고성능, 실시간 처리를 위한 최적화 방법’ 웹 세미나는 한국어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