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이솔루션, 안전성 강화한 ‘친환경 선박용 ESS’ 개발 위해 유신HR과 ‘맞손’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4.03.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선박용 ESS 신시장 개척 및 시장 확대 효과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산업 전반에서 친환경화가 거세지는 가운데, 친환경 선박에서 사용되는 ESS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전문기업들이 힘을 모은다.

인지이솔루션과 유신HR이 지난 2월 15일 친환경 선박용 고안전 ESS 공동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지이솔루션)
인지이솔루션과 유신HR이 지난 2월 15일 친환경 선박용 고안전 ESS 공동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지이솔루션)

AI 및 ICT 기반의 고안전, 장수명 리튬배터리 패키징 전문기업 인지이솔루션(대표 권진근)은 지난 2월 15일 친환경 선박을 위한 SI 전문기업인 유신HR(대표 허순정)과 ‘친환경 선박용 고안전 ESS 공동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영위 중인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인지이솔루션은 연구개발과 생산에 수반되는 실무를 담당하고, 유신HR은 원가경쟁력 있는 친환경 선박용 고안전 ESS 자가소모 및 관련 시장을 확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친환경 선박용 고안전 ESS의 개발 및 승인 관련 기술 표준 반영 연구개발, BMS의 H/W 및 F/W 개발‧평가, 기구설계 및 시제품 제작 평가 등을 하는 전문기업인 인지이솔루션과 국내‧외 해상용 배터리 시장 및 공공/민간 분야의 시장성 확대를 위한 활동, 특화 시장에 대한 전담영업 활동을 수행 중인 유신HR이 협력함으로써 친환경 선박용 ESS의 신시장 개척 및 확대를 기대하게 한다.

인지이솔루션 권진근 대표는 “유신HR과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 선박용 ESS 신시장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인지이솔루션은 해상용 배터리 시장과 같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등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고안전 리튬배터리 시장을 이끌어가는 업계 초격차, 선도기업을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