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어드, PPA·RE100 전략과 대응방안 세미나 개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4.05.1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주요 RE100 선언기업과 재생에너지 공급사업자 참여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에너지 AI 전문기업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가 지난 5월 9일, ‘PPA 및 RE100 전략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PPA 및 RE100 전략과 대응방안 세미나 현장 [사진=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PPA 제도 및 RE100 이행 관련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재생에너지 공급사업자 및 RE100 선언 기업들의 이행 전략과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며,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환경에너지법정책센터 및 사단법인 넥스트와 공동 추최했다”고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RE100 선언기업, 재생에너지 공급사업자,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한국전력거래소의 직접 PPA 제도 설명, 북미 PPA 전문 변호사의 실무 가이드, 그리고 인코어드의 PPAM(PPA Management) 시스템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전력거래소의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직접 PPA 제도의 최신 내용과 관련 정책 방향에 대해 청취할 수 있었고, 글로벌 RE100을 달성해야 하는 만큼 북미의 사례 공유는 해외 PPA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PPA 계약이 늘어날수록 PPAM과 같은 IT 기술의 활용이 필수적임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입을 모았다.

인코어드 이효섭 부사장은 “기후변화와 재생가능 에너지 전환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RE100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할 것”이라며, “글로벌 추세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데 지속적인 도움을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