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모든 산업 분야 설계자와 제조업체가 보다 우수하고 최적화된 제품을 시장에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목표로 현재 제공 중인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데이트를 단행한 기업이 있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Siemens DISW)는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 중 일부인 NX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멘스는 솔루션에 신규 기능을 탑재해 보다 강화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업데이트 중 눈에 띄는 부분은 ‘NX X’ 소프트웨어에 대한 출시 소식이다. 관련 소프트웨어는 업계 리더와 선도자들이 수년간 사용해 온 NX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제품으로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며, 제품 수명주기 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를 위한 팀센터(Teamcenter) 포트폴리오 기반 내장형 데이터 관리 기능으로 보다 강화된 제품이라는 게 지멘스의 설명이다.
아울러 NX X는 지멘스가 제공하는 안전한 서비스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인프라에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이에 사용자는 보다 높은 유연성과 확장성, 협업을 제공하는 새로운 NX를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도브테일일렉트릭에비에이션(Dovetail Electric Aviation) 데이비드 도랄(David Doral) CEO는 “시중 제품을 검토한 결과 가치 기반 라이선싱을 통해 미래를 대비한 차세대 제품 엔지니어링 기능을 제공하는 NX X를 도입해 경쟁사 제품보다 확장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지멘스 엑셀러레이터로 전환할 수 있게 됐다”며, “미래를 위해 구축된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지멘스와 함께 멋진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고 솔루션 사용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NX X는 데스크톱 설치뿐만 아니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를 통한 브라우저 스트리밍도 지원한다. 또 팀센터X 소프트웨어를 NX에 빌트인(Built-in)했기에 데이터 관리 기능도 강화됐다. 지멘스는 NX X가 사용자에게 향상된 유연성과 기본 협업 기능을 제공하고 IT 관리에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준다고 전했다.
애드온(Add-on) 모듈과 고급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탄력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도 제공한다. NX X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라이선스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지멘스는 NX X를 통해 사용자는 110개 이상에 달하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장 워크플로우에 가장 적합한 애드온을 탐색해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유연하게 맞춤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NX X는 새롭게 발표된 Zel X 소프트웨어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Zel X는 지멘스가 제공하는 차세대 브라우저 기반 엔지니어링 앱이며, NX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지멘스는 Zel X가 NX 등 기타 엑셀러레이터 솔루션과 통합돼 제조 공정과 현장 운영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