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삼성전자는 AI TV를 앞세워 올해 국내 4개 기관이 주관하는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AI TV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업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한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TV 부문 2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9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Neo QLED 8K'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 '8K AI 업스케일링 Pro'와 'AI 모션 강화 Pro' 같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는 27년 연속 TV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시장 변화에 발맞춰 고객 만족을 높이고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2024년형 Neo QLED 8K는 뛰어난 화질과 함께 사운드와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지속적인 품질 혁신로 인한 소비자 만족도와 품질 신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에서도 84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삼성전자는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