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제조 스타트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5.01.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emens for Startups’ 프로그램으로 협업 프로세스 간소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지멘스(Siemens)가 초기 단계의 엔지니어링, 제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Siemens for Startups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지멘스가 초기 단계의 엔지니어링, 제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Siemens for Startups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사진=지멘스]

지멘스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프로그램 출시 소식을 발표하며, “벤처 관련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혁신 기업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멘스 피터 코에르테(Peter Koerte) CTO 겸 CSO는 “지멘스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산업현장에 보다 빠르게 도입한다”면서, “고객이 최첨단 기술, 도구, 솔루션으로 글로벌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iemens for Startups 프로그램은 △연결(Connect) △협업(Collaborate) △역량 강화(Empower) 세 가지 축으로 구성된다.

먼저 Siemens for Startups 프로그램은 스타트업들이 Siemens Xcelerator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 채널과 Siemens Xcelerator 에코시스템에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멘스는 초기 고객이자 공동 개발자로서 벤처 클라이언팅을 통해 선도적인 스타트업과 협력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지멘스는 최첨단 기능과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받고, 스타트업은 성장에 필요한 초기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Siemens for Startups의 솔루션은 제품 개발이나 소프트웨어 개발에 중점을 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Siemens Xcelerator의 필수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지원한다.

AWS 스타트업 프로그램과도 연결

지멘스는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와의 지속적인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Siemens for Startups 프로그램과 AWS의 스타트업(Startup) 프로그램을 연계했다.

이를 통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스타트업들이 더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력은 기업가 정신을 육성하고 산업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려는 양사의 노력을 보여주는 결과다.

AWS 존 존스(Jon Jones) 글로벌 스타트업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지멘스와의 협력을 통해 AWS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역량을 엔지니어링과 제조 분야의 차세대 혁신가에게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면서, “AWS와 지멘스는 스타트업들에게 고급 소프트웨어, 생성형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스타트업 기업이 아이디어를 더 빠르게 실현하고 최첨단 솔루션으로 전체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