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오뚜기는 '진라면'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방탄소년단(BTS) 진과 함께 한 '진짜 Love' 콘셉트의 신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캠페인을 본격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진이 출연한 신규 캠페인 영상에는 '진짜 Love 진라면' 콘셉트로 진라면을 향한 러브스토리 내용이 담겼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진이 봄비가 내리는 어느 날 길을 걷던 중 우산 속에 숨겨졌던 그의 우수에 젖은 듯한 모습을 드러내 등 ‘로맨틱 K-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시작된다.
'진짜 보고싶어'라는 메시지와 함께 진라면에 대한 애정과 진심이 드러나는 멘트와 특유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의 진라면을 즐기는 순간도 생생하게 표현됐다.
캠페인 영상은 오뚜기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영상과 함께 이달부터 전세계 소비자는 진의 초상을 담은 진라면을 만나볼 수 있다.
초상이 삽입된 패키지는 용기와 컵 제품으로, 매운맛과 순한맛 등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진만의 매력이 담겼다. 이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 및 지역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진라면 멀티제품에는 씰스티커가 들어있으며, 종류는 총 12종으로 진과 자필 손글씨, 2022년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발매를 기념해 진이 직접 개발한 캐릭터 '우떠' 등으로 구성됐다.
국내 제품에는 12종 중 1개를 동봉해 운영하며, 준비된 물량 소진 시 종료된다. 수출용 멀티팩에는 진 초상이 새겨진 4종 중 1개를 동봉한다.
국내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진라면을 주제로 온라인에서 진행되고 있는 '씰스티커 꾸미기 콘테스트'는 10일부터 진행 중이다.
오뚜기는 지난 1월 미국 최대 식품 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서 'Jin'을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진라면 패키지로 큰 호응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진라면 캠페인 영상 공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8월 영문 표기를 'OTOKI'로 변경한 것에 연이은 행보로,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캠페인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K-대표라면 진라면의 글로벌 캠페인을 본격 론칭하며,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 진라면의 매력을 한층 강화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적극 다가가고자 한다"며 "추후 공개될 후속 콘텐츠에서는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을 다채롭게 표현하는 진의 다양한 모습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