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길드전 '광산전쟁'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특별 보상 획득 기회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넷마블의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가 처음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대규모 전쟁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 것이 골자다.
넷마블은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콘텐츠 ‘광산 전쟁’은 ‘RF 온라인 넥스트’의 핵심 성장 자원인 ‘홀리스톤’을 차지하기 위해 3개 국가가 경쟁하는 콘셉트의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광산 전쟁’은 ‘전초전’을 통해 서버 내 각 국가(벨라토·아크레시아·코라)를 대표하는 길드를 선발하고 상대방 국가의 ‘채굴기’ 파괴를 목표로 경쟁하는 국가전으로 서버 내 최고 길드를 가리게 된다.
‘광산 전쟁’에서 승리한 길드는 서버 내 거래소 세금과 ‘독점 광산 채굴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진행되는 ‘광산 전쟁’을 기념해 ‘최초의 정복자’ 특수 칭호도 부여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우주정거장에 위치하고 있는 중앙 점령지 ‘낙원’과 보조 점령지를 차지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전·후반 총 2라운드 종료 후 누적 점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 시즌 포인트를 분배 받을 수 있다.
‘낙원쟁탈전’ 참여 시 결과에 따라 길드 순위·개인 기여도 보상을 각각 제공하며, 진행 일정,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넷마블은 이와 함께 ‘광산 전쟁! 14일 출석’, ‘홀리스톤 파편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도 5월 14일까지 진행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바이오 슈트·비행 액션·메카닉 장비 ‘신기’ 등을 통해 다채로운 전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