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웅진에너지, 재생에너지분야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펀드 조성
  • SolarToday
  • 승인 2016.09.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최초 100억원 규모 펀드 협약식 체결

   
 
   
 
이번 협력펀드는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 중소·중견기업이 기술협력을 통한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조성됐다. 이에 총 100억원의 협력펀드는 앞으로 기술개발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이 2년 이내에 기술개발을 할 수 있는 과제들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웅진에너지는 참여한 중소기업 가운데 기술개발에 성공하는 기업의 제품을 3년간 구매할 예정이다.

이날 주영섭 중기청장은 “웅진에너지가 중견 기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협력펀드를 조성하는데 동참하는 것을 환영하고 중소·중소견업이 함께 기술 협업기반 산업생태계 일류화와 글로벌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며, “중소기업청도 이번 펀드를 통해 개발한 제품에 금융, 마케팅, 인력 등 다양한 정책 수단을 연계해 성과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펀드는 정부와 투자기업(대·중견기업, 공공기관)이 1:1 매칭을 통해 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에 투자한 후 개발에 성공한 제품을 투자기업이 구매하는 조건으로 운영되며 이번 협약으로 펀드규모는 총 7,214억원, 참여기업은 60개사로 확대됐다.

SOLAR TODAY 편집국(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