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 지멘스 개발 소형 전원공급장치 ‘로고!파워’ 공급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6.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제약적 환경서 최대 90%에 달하는 에너지 효율 제공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조명 및 난방 제어장치, 컨베이어 벨트 같은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과 빌딩 기술 분야 에너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전원공급장치가 나왔다. 최신 전자부품 및 산업 자동화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지멘스(Siemens)가 개발한 소형 전원공급장치 ‘로고!파워(LOGO!Power)’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지멘스에서 개발한 소형 전원공급장치인 ‘로고!파워’를 공급한다. [사진=마우저]

로고!파워는 계단 모양을 가진 납작한 디자인과 에너지 절감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우저는 새롭게 공급하는 제품이 소규모 배전반과 더불어 공간 제약적인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마우저에 따르면 새로운 제품은 △5V △12V △15V △24V 애플리케이션서 최대 90%에 달하는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디바이스는 교체 없이 100VAC~ 240VAC 입력 범위 내 모든 표준 단상 서플라이 네트워크와 110VDC~ 300VDC 사이 DC 네트워크에서 작동한다.

아울러 제품은 유휴시간(idle time) 동안 성능 손실이 적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전류 모니터링 기능도 갖추고 있어 운영 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다. 또 정전류 및 전력 부스트 기능을 통합하고 있어 DC/DC 컨버터나 모터 같이 돌입 전류가 높은 부하를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제품은 유연한 장착 옵션을 갖추고 있다. 또 영하 25°C에서부터 영상 70°C까지 작동 온도 범위에서 작동 가능하다. 까다로운 외부 환경 변화에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보인다.

마우저는 새로운 제품 중 12V 및 24V 버전은 로고!컨트롤러(LOGO! Controller)에 대한 전압 요건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든 로고!파워 디바이스는 CE와 UL/cUL, GL 및 FM 인증을 받았으며 ABS 인증을 획득한 제품도 공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