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가전, 2024 인간공학디자인상 수상
  • 한원석 기자
  • 승인 2024.07.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AI 패밀리허브 냉장고·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선정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이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2024년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을 수상했다고 회사 측이 23일 밝혔다.

2024년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을 수상한 삼성전자 제품. [사진=삼성전자]

인간공학디자인상은 올해로 24번째를 맞은 국내 인간공학적 설계 분야의 최고 권위 상으로,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정성 등을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해 시상한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에 이름을 올렸고, 물걸레 일체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은 ‘특별상(Special)’을 수상했다.

먼저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는 식재료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이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이 기능은 냉장고에 넣고 빼는 식재료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보관 중인 식재료를 기반으로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사용자가 보관기한을 설정해두면 기한이 임박했을 때 알림을 줘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는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세탁기 한 대로 가능해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준다는 설명이다. 기능 중 하나인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은 세탁과 건조가 끝나면 자동으로 문을 열어줘 내부 습기 걱정을 덜어주고, 손이 불편하거나 근력이 약한 소비자도 쉽게 세탁기 문을 열 수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에 탑재된 ‘AI 홈’은 7형 터치스크린으로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화면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음성안내 기능이 탑재돼 접근성을 높였다.

물걸레 일체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은 먼지 흡입부터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해 유용하고 ▲물걸레 자동 세척·스팀 살균·건조 ▲ 다양한 음성 안내 및 빅스비(Bixby) 기능 등으로 우수한 사용성을 인정받았다.

이보나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AI 기능으로 소비자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