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IMB-C Value 시리즈 ATX 마더보드 출시… “최적화된 균형 달성”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7.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및 스마트 제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위한 광범위한 I/O 기능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길 원하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옵션을 갖춘 새로운 마더보드 시리즈가 제공될 전망이다. 엣지 컴퓨팅 분야를 선도하는 산업용 PC 및 마더보드 관련 글로벌 공급업체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가 새로운 IMB-C Value 시리즈 ATX 마더보드에 대한 출시를 발표했다.

에이디링크가 IMB-C Value 시리즈 ATX 마더보드를 출시했다. [자료=에이디링크]

새로운 시리즈는 10세대에서 14세대 인텔(Intel) 코어 i9·i7·i5·i3 프로세서 옵션으로 제공된다. 또 2.5Gbe와 PCIe 4.0, DDR4 및 USB 3.0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에이디링크는 관련 제품이 산업 자동화와 스마트 제조, 창고업 및 신에너지 분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에이디링크에 따르면 새로운 시리즈는 IMB ATX 마더보드 범위를 확장해 고성능 IMB-M 시리즈를 대체하는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한다. 필수 기능을 누락하지 않으면서 예산에 민감한 프로젝트에 맞게 설계됐다는 뜻이다. 솔루션은 DDR4 및 PCIe 4.0을 지원한다. 그중 IMB-C46과 IMB-C46H 모델에는 각각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Q470 및 H420E 칩셋이 장착돼 있다.

에이디링크 HC. Lin 엣지컴퓨팅플랫폼BU제품관리자는 “새로운 시리즈는 ATX 마더보드 라인업을 확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구성 표준을 유지하는 예산에 합리적인 모델”이라며, “보다 보수적인 사양을 갖춘 최신 기술을 활용해 최적화된 균형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HC. Lin 엣지컴퓨팅플랫폼BU제품관리자는 “시리즈에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필수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DDR4 및 PCIe 4.0을 통해 낮은 비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사용자는 사전 검증된 자사 확장 카드와도 완벽하게 호환되는 비용 효율적인 고품질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으며, 엣지 컴퓨팅 관련 미래 혁신을 위한 길을 닦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새로운 시리즈는 에이디링크에서 사전 검증된 다양한 모션, 비전 및 I/O확장 카드와 완벽한 호환이 가능하다. 이에 사용자는 시스템 통합을 간소화하면서도 배포 속도는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디링크는 새로운 시리즈는 신뢰성과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최첨단 옵션 대신 확립된 기술을 사용하며, 최대 128GB에 달하는 메모리 및 AI 지원 등을 갖추고 있어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생산성을 높이고 혁신을 주도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