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LG생활건강은 프로페셔널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을 새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닥터그루트는 2017년 3월 브랜드 론칭 이후 7년 연속 탈모 샴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는 기존 마이크로바이옴 라인을 업그레이드한 2세대 바이오엑소좀 라인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샴푸’에는 스킨케어 성분인 비폴렌(벌 화분) 엑소좀 4만 개와 유산균 발효 용해물 1억 개 등이 조합된 바이오엑소좀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바이오엑소좀 샴푸는 인체적용시험에서 샴푸, 컨디셔너, 토닉을 3단계로 사용하면 두피 각질, 과다 유분, 건조함, 가려움,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 기 등 5가지 두피 문제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닥터그루트에 따르면 5가지 두피 문제와 탈모를 함께 관리하는 바이오엑소좀 샴푸는 뜨거운 드라이 열과 적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의 방어력을 증진하고, 사용 후 2주 만에 약한 두피 장벽을 강화하는 등 두피 환경을 근본부터 개선한다.
‘바이오엑소좀 컨디셔너’는 ‘실리콘 무 첨가’ 컨디셔너로 비오틴 캡슐과 두피 보습 영양 특허 성분, 3종 히알루론산이 담겼다. 모발과 자라나는 두피 모두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17종 아미노산, 마이크로단백질 등 영양 성분이 가득 담겨 마치 트리트먼트를 사용한 듯 부드럽고 윤기 나는 머리 결을 만들어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은 지성, 건성 등 두피 타입 상관 없이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관리해 다양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은 닥터그루트 공식몰,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몰과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17일부터 1주일 간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페스타’를 통해 론칭 기념 특별 증정 및 할인 행사로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