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솔라 프리뷰] 리셋컴퍼니, 태양광 패널 무인청소로봇 ‘리셋클리닝’ 출품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06.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세척 관람 가능해… 현장에서 렌탈서비스 고객 모집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리셋컴퍼니는 태양광패널의 제설과 세척을 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 ‘태양광패널 무인청소로봇 제조기업’이다. 태양광패널 무인청소로봇은 자동차 와이퍼처럼 태양광패널 표면에 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세척을 통해 태양광패널의 발전 효율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는 기술 개발을 통해 패널 검사, 폐 모듈 재활용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리셋컴퍼니는 수출 유망중소기업과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리셋컴퍼니 정성대 대표 [사진=인더스트리뉴스]
리셋컴퍼니 정성대 대표 [사진=인더스트리뉴스]

리셋컴퍼니의 사업영역은?

태양광패널 전용 무인세척로봇 ‘리셋클리닝’을 제조한다. 실시간으로 눈과 비를 감지하는 센서가 있다. 전류저항 센서로 눈과 비를 감지해 날씨에 따른 실시간 구동이 가능하고 고성능 와이퍼 모터를 사용해 쌓인 눈과 오염을 깨끗이 제거한다. 자동차 와이퍼처럼 무인으로 구동하며 눈과 비가 내리면 자동으로 작동한다. 눈과 비가 오지 않더라도 하루에 한번 자동으로 세척해서 최적의 모듈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제설용 특수 브러쉬는 2중 구조로 환경 영향에 따른 변형이 작고 장기간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전시회 대표 출품작의 특장점은?

태양광패널 사이에 단차가 있거나 수평이 맞지 않아도 레일 설치를 통해 세척이 가능하다. 고성능 와이퍼 모터를 사용해, 강력한 힘으로 눈과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리셋컴퍼니가 보유한 스마트환경 센서를 활용한 자동클리닝시스템, 이물질적층방지장치시스템 등 20여개의 특허를 녹여낸 지능형 로봇이다. 청소의 필요유무를 지능적으로 판단하는 눈·비 감시 스마트환경 센싱기술과 패널에 쌓이는 눈과 오염물질의 유형에 따라 모터의 속도와 힘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고효율 모터제어기술, 그리고 청소로봇 적용에 따른 수익성을 예측하는 인공시뮬레이션 기술이 적용됐다.

태양광 패널 무인세척로봇 리셋클리닝 [사진=리셋컴퍼니]
태양광패널 무인세척로봇 리셋클리닝 [사진=리셋컴퍼니]

리셋컴퍼니 부스에서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는?

2021 세계 태양에너지 EXPO 부스에 실제 제품을 설치해 전시할 예정이다. 제품이 설치된 모습과 세척을 진행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다. 보편적인 태양광 패널을 부스에 설치한다. 그 위에 태양광패널 무인청소로봇을 설치해 제품 거치 모습, 구동 방식, 세척 방법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부터 렌탈서비스 고객을 모집한다. 초기 투자 비용 때문에 설치를 망설이시던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