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위즈코어, 내년도 스마트공장 정부지원 사업 총망라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11.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장 기초 단계 진입 후 어려움 해소 돕는다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위즈코어(대표 박덕근)가 공들여온 제조 솔루션을 중견기업 뿐 아니라 소규모 기업에도 확대 보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언론보도를 통한 통계수치만 보면 우리나라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공장 기초 단계에 진입했다고 볼 법하다. 하지만 솔루션 도입 후에도 관리 인력 부재로 실질적인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아울러 시간적, 경제적 비용 투자에 대한 막연한 불안 때문에 도입을 미루고 있는 기업이 상당하는 것이 사실이다.

지난 7월 14일 정부가 발표한 ‘한국형 뉴딜 2.0’을 통해 정부도 동일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공방 사업과 더불어 양적 보급 단계에서 질적 고도화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스마트 기술 보급 정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위즈코어는 정부 시책과 발맞춰 기존 고객들에게는 고도화를 통해 장기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솔루션을, 신규 고객들에게는 기업 실정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국내 최고의 예지보전 기술력과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을 필두로 스마트공장 영토를 넓히고 있는 업계 지원사격을 위해 팔 걷어 부치겠다는 방침이다.

위즈코어는 2010년 설립된 빅데이터 및 스마트공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10여 년간 130여 개사에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여타 솔루션 공급기업과는 달리 위즈코어는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시작해 IT제조 융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