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전기차 시장이 점차 규모를 키워감에 따라 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 관련 산업에 많은 기업들이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기 관련 부품 공급 선도기업 신산이엔지는 이러한 시장에서 전기차와 충전기에 장착되는 릴레이(RELAY), 퓨즈(FUSE), 파워모듈, 차단기, IMD 등을 공급하고 있다.
신산이엔지는 다수의 국내 전기차 충전기 고객사에 중국의 글로벌 전기차 기업 BYD의 DC 릴레이와 퓨즈, 중국의 명품 파워모듈 제조기업 SINEXCEL의 파워모듈, 안정성이 인증된 중국 기업 ROCKGRAND DAGUAN의 차단기, 중국기업 GONGYUAN의 IMD 제품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신산이엔지는 이미 전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BYD의 DC 릴레이, 퓨즈를 국내 다수 전기차 부품 제조기업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전기차 시장 점유를 위해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BYD에서 개발한 DC 릴레이 ‘007 릴레이’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전 동급 제품 대비 10~15% 작아진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설계됐으며, 접촉저항이 0.07mA에 불과하다.
또한, 뛰어난 충격과 진동 저항성, 아크발생을 최소화하는 최첨단 설계를 이루고 있어 많은 국내 전기차 부품 제조기업에서 관심을 표하고 있다고 사측은 밝혔다.
신산이엔지 관계자는 “현재 007 릴레이는 400A, 500A, 600A 제품이 한국에서 판매가 가능하며, 신산이엔지가 국내에 최초로 판매에 성공했다”며, “당사는 미래 먹거리 산업 및 10년 이상을 전망할 수 있는 아이템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더욱 많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